Drive in 마당음악회 > 커뮤니티 | 웹진

본문 바로가기

웹진
커뮤니티 | 웹진

Drive in 마당음악회

[20/11/11 23:36]  © 최윤경

본문

8b93034209ff99a73c35cbc084dc9bd0_1605105
 

매년 이맘때면 가을 특새와 문화행축으로 교회엔 많은 사람이 드나들었다. 태신자와 함께 했던 문화행축들이 떠 오르며 왠지 모를 슬픔이 몰려왔다. 2020년을 두 달도 남겨 놓지 않았는데 변변히 이룬 일이 없고, 힘들었던 기억만이 가득하다. 모두가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다.

경산중앙교회는 힘들어하는 이웃과 성도를 위로하고, 잠시라도 마음의 평안과 행복으로 깊어가는 가을밤을 채우고자 마음을 다해 Drive in 마당음악회를 준비했다.

 

마당음악회는 11월 5일부터 3일간 계속되었다.

어둠이 내리고, 코끝에 닿는 바람에서 서늘함이 느껴질 무렵 비상등을 켜고 교회 주차장으로 들어오는 자동차들이 줄을 이었다. 그 사이사이로 주차봉을 흔들며 인사하고, 안내하는 장로님들과 교역자들이 있었다. 안내에 따라 정해진 자리에 자동차를 주차하고 라디오 주파수를 FM 90.9에 맞추었다. 평상시 음악회와는 사뭇 다른 풍경이다. 모두가 자동차 안에서 음악회를 기대하며 기다렸다.

 

첫 번째 마당에서는 필그림 앙상블의 연주가 펼쳐졌다. 필그림 앙상블은 클래식과 팝이 접목된 신선한 음악으로 세계인들의 많은 사랑을 받는 연주팀이다. ONE ASIA, 사계, 하나님의 나팔소리 등 클래식과 찬양곡을 연주했다. 자동차 안의 청중들은 자동차 조명등으로 화답하며 마당음악회는 열기를 더해갔다.

두 번째 마당에서는 팝페라 가수 김선희의 무대가 이어졌다. 유명한 영화의 OST가 여러 곡 울려 퍼졌다. 가수의 아름다운 목소리와 선율은 듣는 이들의 마음을 어루만져 주었다. 특히 앙코르곡인 you raise me up으로 누구에게도 받지 못한 위로와 격려를 받았다.

마지막 마당은 박광식 밴드의 무대였다. 감미로운 색소폰 선율과 드럼, 건반, 기타가 어울린 연주로 청중들을 신나고 즐겁게 했다. 크리스마스 캐럴 몇 곡이 연주되면서 성탄절을 기대하며 설렘도 갖게 되었다. 모두가 각양각색의 방법으로 화답하며 행복한 시간을 보냈다.

 

예상치 못한 코로나 19 상황으로 사회적 거리두기가 계속되면서 원치 않아도 가족, 친척, 친구, 지인들을 멀리하게 되고 음악회에 가기는 더욱 어려워졌다. 어려운 상황에서도 이웃과 성도를 사랑하는 마음으로 마련한 Drive in 마당음악회는 서로를 위로하고, 토닥여 주는 충분한 시간이 되었다. 안내에 따라 질서 정연하게 주차장을 빠져나가니 마음에 기쁨과 감사가 몰려왔다.

 

                                                                                                                   문서사역부 천경옥 기자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커뮤니티 | 웹진 목록

커뮤니티 | 웹진 목록
[01-24]  상반기 양육훈련 신청
지난 1월 10일 부터 2021년도 상반기 양육생 모집이 진행되고 있다. 2021년도 상반기 양육은 기존의 프로그램인 성장반(주일반, 주일 온라인반, 수요 오전반, 수요 오후반, 주일 영어반)과 성경대학(주일반, 수요반), 교리대학(주일반, 수요반), 마더와이즈 뿐만 아니라 교사대학(주일반, 금요반), 어 성경이 읽어지네(주일반, 수요반), 전도폭발이 신설되어 총 7과정 이다. 모집 기한은 2월 7일 까지이며, 모집 방법은 대면 신청 / 온라인 신청 두 가지 방법이 있다. 먼저 대면신청은 그레이스홀 2층(본당) 로비 뒤편에 있는 데스크에 신청서를 작성하여 제출하면 된다.…
[01-13]  2021년 대심방 인기글
2021 신년 비대면 대심방 2021 신년 대심방이 11 일 ( 월 ) 부터 각 교구별로 온라인 (ZOOM)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되고 있다 . 코로나 19 의 어려운 상황에도 온라인으로 심방하여 주님의 따뜻한 위로와 소망과 축복을 전할 수 있게 되었다 . 비대면 대심방은 교구 사역자와 성도가 약속된 시간에 온라인 (ZOOM) 에 접속하여 화상으로 심방하는 방법이다 . 심방 전에 성도는 기도 제목을 작성하고 심방을 사모하는 마음으로 주변을 단정히 정리한다 . 심…
[01-05]  신년감사예배 인기글
2021년 새해가 밝았다. 경산중앙교회는 1월 3일 신년감사예배로 새해를 맞이하게 하신 하나님께 영광을 돌렸다. 올해 신년감사예배는 해를 넘긴 코로나19 3차 대유행 여파로 비대면 형식의 실시간 온라인 예배로 진행했다. 비록 영상으로 예배에 참여했지만, 성도들은 이른 시일 내에 현장에서 마음껏 예배하고 신앙생활 하기를 바라는 염원을 담아 예배에 임했다. 김종원 담임목사는 ‘쓴 뿌리’(사사기 12장 1~6절)라는 제목으로 말씀을 전했다. 김 목사는 에브라임 지파를 예로 들며 “해결되지 못한 쓴 뿌리는 열등감, 상처로 인한 것이며 그대로 두면 계속 자란다. 섬김…
[01-01]  송구영신 예배 인기글
​ ​ 2020~2021 년 송구영신 예배 경산중앙교회는 일상의 소중함을 일깨워 주었던 2020 년을 보내고 회복의 2021 년을 기원하는 송구영신 예배를 교회 건립 이후 최초로 유튜브 채널을 통해 드렸다 . 1 부는 저녁 8 시 , 2 부는 10 시 30 분에 두 차례에 걸쳐 진행된 이날 예배는 함께 모일 수 없어 더욱 애틋했다 . 이런 마음들이 모인 가정마다 교회가 되고 마음마다 성전이 되어 간절함으로 예배를 드렸다 . 특히 교회 현장예배를 그리워하는 성도들을 위해 8 시 예배는 교회 앞마당에서 자동차 극장 방식…
[12-27]  성탄축하예배 / 유아세례식 인기글
​ 예수님이 태어나신 날 축하드려요 계속된 코로나 확산으로 올해 성탄 축하 예배는 교회가 생긴 이래로 처음 비대면 영상예배로 드려졌다 . 성도들은 유튜브로 경산중앙교회 채널에 접속하여 생방송으로 진행된 예배를 함께 시청하며 예배를 드렸다 . 1, 2 부로 나눠 드려진 예배는 아기 예수님이 태어나심을 축하하며 찬양으로 예배를 시작했다 . 특히 유치부 아이들의 앙증맞은 메시지와 축하 공연은 흐뭇한 미소를 선사하며 다음 세대의 희망을 보게 했다 . 김종원 담임목사는 ‘ 님이 오신다 ’( 사 40:3~11…
[12-24]  Drive-in 유아세례식 인기글
코로나 19 확산이 우리에게 가져다 준 여파로 인해 성탄절 , 송구영신예배를 비대면 예배로 드려야 하는 상황이 되었다 . 그러나 놓치지 말아야 할 것이 있다 . 성탄(은혜)의 기억이 다 . 그렇기에 우리 교회는 비대면 온라인 예배 뿐만 아니라 Drive-in 형식을 도입하여 성탄의 기억과 은혜의 기억을 놓치지 않으려는 새로운 시도를 하였다 . 우리 교회는 매년 봄과 가을에 유아세례식을 거행해 왔다 . 하지만 올해는 코로나 19 때문에 차질을 빚었고 , 성탄절로 계획했던 유아세례마…
[12-20]  바이올리니스트 박지혜자매와 함께하는 성탄 축하 콘서트 인기글
성탄의 계절이 되었지만 , 코로나 19 로 유독히도 힘든 올해는 그 어디서도 성탄을 축하하며 노래 부르지 않고 있다 . 경산중앙교회는 시린 우리들의 마음에 영적 면역력을 올려주고 , 얼어버린 마음을 녹여줄 수 있는 성탄축하 콘서트를 준비했다 . <!--[data-hwpjson]{ "documentPr": { "di": "", "dp": { "dn": "test.hwp", "ta": 1, "d1": 5, "d2": 1, "dv": 0, "dr": 1, "do": 1, "vj": "1.1", "an": "Hancom Office …
게시물 검색
개인정보취급방침 서비스이용약관 관리자
Copyright © Copyright 2014 경산중앙교회 All rights reserved.

(우)38500 경상북도 경산시 강변동로 358 대표전화 : 053-816-7000 / 팩스번호 : 053-816-77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