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25일 가정예배 > 가정예배 은혜나눔

본문 바로가기
구 경산중앙교회 홈페이지 바로가기

HOME > 커뮤니티 > 가정예배은혜나눔



가정예배 은혜나눔

3월 25일 가정예배

본문

주님을 환영하는 믿음의 가정
♡ 경배와 찬양:자녀들이 주일학교에서 배운 찬양으로 시작해도 좋습니다.
 달고 오묘한 그 말씀(찬 200장) 모든 상황 속에서(예향 358)

♡ 기도:가족 중에 한명이 기도합니다.

♡ 말씀:누가복음 4장 14-24절
14 예수께서 성령의 능력으로 갈릴리에 돌아가시니 그 소문이 사방에 퍼졌고 15 친히 그 여러 회당에서 가르치시매 뭇 사람에게 칭송을 받으시더라 16 예수께서 그 자라나신 곳 나사렛에 이르사 안식일에 늘 하시던 대로 회당에 들어가사 성경을 읽으려고 서시매 17 선지자 이사야의 글을 드리거늘 책을 펴서 이렇게 기록된 데를 찾으시니 곧 18 주의 성령이 내게 임하셨으니 이는 가난한 자에게 복음을 전하게 하시려고 내게 기름을 부으시고 나를 보내사 포로 된 자에게 자유를, 눈 먼 자에게 다시 보게 함을 전파하며 눌린자를 자유롭게 하고 19 주의 은혜의 해를 전파하게 하려 하심이라 하였더라 20 책을 덮어 그 맡은 자에게 주시고 앉으시니 회당에 있는 자들이 다 주목하여 보더라 21 이에 예수께서 그들에게 말씀하시되 이 글이 오늘 너희 귀에 응하였느니라 하시니 22 그들이 다 그를 증언하고 그 입으로 나오는 바 은혜로운 말을 놀랍게 여겨 이르되 이 사람이 요셉의 아들이 아니냐 23 예수께서 그들에게 이르시되 너희가 반드시 의사야 너 자신을 고치라 하는 속담을 인용하여 내게 말하기를 우리가 들은 바 가버나움에서 행한 일을 네 고향 여기서도 행하라 하리라 24 또 이르시되 내가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선지자가 고향에서는 환영을 받는 자가 없느니라

♡ 오늘의 메시지:가족 중 한명이 메시지를 낭독합니다.
  예수님께서는 가르치시고, 전파하시며, 치유하시는 사역으로 많은 사람에게 칭송을 받으셨습니다(14~15절). 반면 예수님에 대한 핍박도 날이 갈수록 심해졌습니다. 예수님께서는 나사렛에 이르러 안식일에 습관대로 회당에 들어가셨습니다(16절). 그리고 이사야 61장 1~3절 말씀을 낭독하시며, 자신이 이 땅 가운데 오신 이유를 말씀하셨습니다(18~21절).
  하지만 사람들은 예수님을 요셉의 아들로만 인식했고, 예수님께서 누구신지를 알지 못한 채 그저 가버나움에서 행했던 기적만을 바라고 있었습니다(22~23절). 예수님께서 어린 시절을 보냈던 나사렛에서 왜 이 같은 반응이 나타났을까요? 당시 회당에 모여 있던 사람들은 예수님의 성경 낭독과 말씀을 듣고 깜짝 놀랍니다. 그들은 예수님의 어린 시절을 알고 있었고, 예수님의 아버지가 목수라는 사실도 알고 있었기 때문입니다.
  예수님의 말씀을 들은 후 그 누구도 이사야 말씀에서 예언하는 내용의 주인공이 예수님인 줄 깨닫지 못했습니다. 그들의 마음속에는 그저 가버나움에서 보였던 기적이나 보여 달라는 생각뿐이었습니다. 아무리 눈앞에 예수님이 나타나 우리에게 말씀 하셔도 우리 안에 믿음이
없고 하나님께서 주시는 지혜로 분별할 수 있는 능력이 없다면, 우리 역시 예수님을 환영하지 못하는 자로 전락하게 될 것입니다.
  따라서 믿음으로 말씀을 받아들이고, 주님께서 하시는 말씀 위에 내 인생을 세워 갈 때, 비로소 우리는 예수님이 누구신지를 발견하게 될 것입니다. 예수님은 하나님께서 보내신 분이며, 포로 된 자에게 자유를, 눈 먼 자에게 다시 보게 함을 전파하며, 눌린 자를 자유롭게 하시는 분입니다.
  예수님이 누구신지를 분명히 깨닫고 믿음으로 받아들일 때, 이 같은 은혜가 우리 가정 안에 충만해지리라 믿습니다. 말씀의 능력을 소망하며, 항상 예수님을 환영하는 순수한 마음이 우리 가족 모두에게 임하기를 소원합니다.

 ♡ 은혜 나누기
나눔 1 어떤 사람이나 물건을 대할 때 그 가치와 진가를 알아보지 못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왜 그렇게 될까요? 사람들이 예수님을 환영하지 않은 이유는 무엇일까요?

나눔 2  성경에 기록된 주님이 내게는 어떤 분이신지 생각해 보고, 자신만의 고백으로 가족들과 함께 나눠 봅시다.

나눔 3  우리 가정이 주님의 말씀을 늘 생각하며, 삶 속에서 주님을 경험하기 위해 무엇을 결단해야 할지 함께 나눠 봅시다.

♡ 함께 기도하기
말씀을 의심하거나 배척하지 않고, 말씀 속에 계신 주님을 기쁘게 환영하는 가정이 되도록 인도해 주소서.

♡ 주기도문
주기도문으로 가정 예배를 마칩니다.
추천 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가정예배 은혜나눔 목록

게시물 검색
개인정보취급방침 서비스이용약관 관리자
Copyright © Copyright 2014 경산중앙교회 All rights reserved.

주소(712-130) 경상북도 경산시 강변동로 358 대표전화 : 053-816-7000 / 팩스번호 : 053-816-77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