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5일 가정예배 > 가정예배 은혜나눔

본문 바로가기
구 경산중앙교회 홈페이지 바로가기

HOME > 커뮤니티 > 가정예배은혜나눔



가정예배 은혜나눔

8월 5일 가정예배

본문

회개를 통해 정결해지는 가정

♡ 경배와 찬양:자녀들이 주일학교에서 배운 찬양으로 시작해도 좋습니다 너희 죄 흉악하나 (찬송가187) 주의 보좌로 (예향 175)

♡ 기도:가족 중에 한명이 기도합니다.

 

♡ 말씀:레위기1:1~9

♡ 오늘의 메시지:가족 중 한명이 옆에 있는 메시지를 낭독합니다.

1 여호와께서 회막에서 모세를 부르시고 그에게 말씀하여 이르시되 2 이스라엘 자손에게 말하여 이르라 너희 중에 누구든지 여호와께 예물을 드리려거든 가족 중에서 소나 양으로 예물을 드릴지니라 3 그 예물이 소의 번제이면 흠 없는 수컷으로 회막 문에서 여호와 앞에 기쁘게 받으시도록 드릴지니라 4 그는 번제물의 머리에 안수할지니 그를 위하여 기쁘게 받으심이 되어 그를 위하여 속죄가 될 것이라 5 그는 여호와 앞에서 그 수송아지를 잡을 것이요 아론의 자손 제사장들은 그 피를 가져다가 회막 문 앞 제단 사방에 뿌릴 것이며 6 그는 또 그 번제물의 가죽을 벗기고 각을 뜰 것이요 7 제사장 아론의 자손들은 제단 위에 불을 붙이고 불 위에 나무를 벌여 놓고 8 아론의 자손 제사장들은 그 뜬 각과 머리와 기름을 제단 위의 불 위에 있는 나무에 벌여 놓을 것이며 9 그 내장과 정강이를 물로 씻을 것이요 제사장은 그 전부를 제단 위에서 불살라 번제를 드릴지니 이는 화제라 여호와께 향기로운 냄새니라

♡ 오늘의 메시지

하나님께서는 회막에서 모세를 부르시고, 그에게 회막 안에서 행할 각종 제사 제도 중에서 먼저 번제에 대해 말씀하십니다. 번제의 경우, 흠 없는 소나 양을 제물로 드려야 합니다(2절). 소의 번제는 기본적으로 제사를 드리러 온 사람이 번제물의 머리에 안수한 후 직접 소를 잡습니다(3-4절). 이 후 제사장은 짐승의 몸에서 나온 피를 제단 사방에 뿌리고, 가죽을 벗겨 각을 떠서 제단 위에서 불사릅니다(5~9절).

그렇다면 하나님께서 이스라엘 민족에게 이와 같은 제사를 요구하신 이유는 무엇입니까? 인간의 연약함을 잘 아시는 하나님께서는 이스라엘 백성이 죄로 인해 자신과의 친밀한 관계가 끊어지는 것을 원치 않으셨습니다. 따라서 죄의 문제를 해결할 제사 제도를 알려 주셨고, 번제를 통해 하나님 앞에서 죄를 용서받고, 다시금 하나님 앞에서 충성과 헌신을 다지기 원하셨기 때문입니다.

하나님의 백성인 우리는 죄의 문제에 대해 늘 고민해야 합니다. 죄를 짓지 않기 위해서도 노력해야겠지만, 자신이 지은 죄에 대한 회개는 더욱 더 철저하고 분명해야 합니다. 왜냐하면 죄가 하나님과 나 사이를 가로막아 하나님께 대한 충성과 헌신을 가로막기 때문입니다.

하나님께서는 이런 우리를 긍휼히 여기시고, 예수 그리스도를 이 땅 가운데 보내셔서 단번의 죽음으로 우리를 구원해 주셨습니다. 누구든지 예수님의 피로 말미암아 하나님 앞에 나아가 죄를 고백하고 돌이키면 하나님과의 관계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우리는 죄의 문제에 대해 늘 민감하게 반응하며, 자신의 죄를 주님 앞에 내어 드리는 습관을 가져야 합니다.

혹시 최근에 하나님께서 싫어하시는 모습을 발견하고 죄책감으로 힘들어하고 있지는 않습니까? 하나님께서는 우리가 죄책감으로 눌려 있는 것을 원치 않으십니다. 우리가 하나님 앞으로 나아오기를 원하십니다. 주님께 내 죄를 맡기고, 하나님 앞에 충성과 헌신으로 나아가 은혜에 보답하는 가정이 되기를 주님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

 

♡ 은혜 나누기 

나눔 1 하나님께서 이스라엘에게 제사를 요구하신 이유는 무엇인가요? 하나님이 우리와 친밀하길 원하는 만큼 우리도 하나님을 바라고 있는지 생각해 봅시다.

 

       

나눔 2 자신의 죄를 용서받기 위해 얼마나 자주 하나님 앞에 나아가는지 함께 나눠봅시다.

 

       

나눔 3 하나님께서는 우리의 연약함을 아시고 품어 주시는 분입니다. 죄책감에서 벗어나 어떻게 하나님 앞으로 나아갈 수 있을지 적용해 봅시다.

 

 

 

♡ 함께 기도하기

죄로 인해 하나님으로부터 멀어지지 말고, 나를 위해 십자가에서 죽으신 주님께 감사하며 늘 충성과 헌신으로 보답하게 하소서.

    

 

♡ 주기도문

주기도문으로 가정 예배를 마칩니다.

추천 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가정예배 은혜나눔 목록

게시물 검색
개인정보취급방침 서비스이용약관 관리자
Copyright © Copyright 2014 경산중앙교회 All rights reserved.

(우)38500 경상북도 경산시 강변동로 358 대표전화 : 053-816-7000 / 팩스번호 : 053-816-77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