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7일 > 가정예배 은혜나눔

본문 바로가기
구 경산중앙교회 홈페이지 바로가기

HOME > 커뮤니티 > 가정예배은혜나눔



가정예배 은혜나눔

10월 7일

본문

하나님의 명령을 지키는 백성

♡ 경배와 찬양: 자녀들이 주일학교에서 배운 찬양으로 시작해도 좋습니다

옳은 길 따르라 의의 길을(찬송가265) 세상의 유혹 시험이(예향271)

♡ 말씀: 레위기18:26~19:4

♡ 오늘의 메시지: 가족 중 한명이 옆에 있는 메시지를 낭독합니다.

26 그러므로 너희 곧 너희의 동족이나 혹은 너희 중에 거류하는 거류민이나 내 규례와 내 법도를 지키고 이런 가증한 일의 하나라도 행하지 말라 27 너희 전에 있던 그 땅 주민이 이 모든 가증한 일을 행하였고 그 땅도 더러워졌느니라 28 너희도 더럽히면 그 땅이 너희가 있기 전 주민을 토함같이 너희를 토할까 하노라 29 이 가증한 모든 일을 행하는 자는 그 백성 중에서 끊어지리라 30 그러므로 너희는 내 명령을 지키고 너희가 들어가기 전에 행하던 가증한 풍속을 하나라도 따름으로 스스로 더럽히지 말라 나는 너희의 하나님 여호와이니라 1 여호와께서 모세에게 말씀하여 이르시되 2 너는 이스라엘 자손의 온 회중에게 말하여 이르라 너희는 거룩하라 이는 나 여호와 너희 하나님이 거룩함이니라 3 너희 각 사람은 부모를 경외하고 나의 안식일을 지키라 나는 너희의 하나님 여호와이니라 4 너희는 헛된 것들에게로 향하지 말며 너희를 위하여 신상들을 부어 만들지 말라 나는 너희의 하나님 여호와이니라

 

 

♡ 오늘의 메시지

하나님께서는 이스라엘 백성은 물론 거류민까지 하나님의 법도를 지킬 것을 말씀하십니다. 만일 규례와 법도를 온전히 지키지 않고 이를 범하면, 하나님께서는 백성 중에서 끊어지게 된다고 경고하십니다(18:26~30).

하나님께서는 또 자신의 거룩함을 알리시며, 그들을 향해 거룩하라고 명하십니다. 이를 위해 부모를 공경하고, 안식일을 지키며, 신상을 부어 만들지 않는 길만이 하나님께서 원하시는 길임을 알려 주십니다(19:1~4). 하나님께서는 왜 이스라엘 백성에게 하나님의 법도를 온전히 지킬 것을 명령하셨습니까? 하나님께서는 그들을 택하시고 약속의 땅 가나안으로 인도하셨습니다. 그들을 백성으로 삼으시고, 오염된 가나안의 풍속으로부터 구별시키셨습니다.

하나님의 백성다운 정체성을 바로 삼으시기 위해 하나님께서는 그들에게 규례와 명령을 온전히 지키라고 하신 것입니다. 그러므로 하나님의 백성은 마땅히 하나님의 주권을 인정하고, 하나님께서 세우신 규례와 명령을 지키기 위해 노력해야 합니다.

이와 같은 모습은 우리에게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세상에는 우리의 정체성을 공격하는 수많은 유혹들이 있습니다. 황금만능주의와 쾌락주의는 우리의 정체성을 훼손시키는 유혹들 중 하나입니다. 이런 유혹으로부터 스스로를 지키기 위해서는 오직 하나님을 바로 알고, 그분의 명령을 온전히 따라야 합니다. 그래야 세상의 유혹 앞에 쓰러지지 않고 자신의 정체성을 온전히 지켜 나갈 수 있습니다.

최근 마음을 흔들며 유혹하는 문제가 있습니까? 우리는 하나님을 알기 위해 더욱 노력하며, 하나님께서 요구하시는 거룩함으로 무장해서 이런 어려움을 극복할 수 있는 믿음의 용량을 키워야 합니다. 오직 하나님의 부르심에 합당한 거룩한 백성이 되기 위해 항상 주님의 말씀으로 무장하고 주님이 주인이신 가정이 되기를 소망합니다.

♡ 은혜 나누기

 

나눔 1 하나님은 왜 이스라엘 백성에게 거룩하라고 명령하십니까?

 

 

 

 

 

 

 

나눔 2 세상의 유혹 중 뿌리치기가 가장 어려운 부분은 무엇인지 서로 나눠봅시다.

 

 

 

 

 

 

 

나눔 3 세상의 유혹을 이기고 거룩함을 유지했던 경험이 있다면 함께 나누고, 어떻게 하면 거룩한 하나님의 자녀가 될 수 있을지 적용해 봅시다.

 

 

 

 

 

♡ 함께 기도하기

물질과 쾌락을 따르는 세상 속에서 오직 하나님만을 섬기며, 그 명령

에 순종하는 거룩한 가정이 되게 하소서.

 

  

 

♡ 주기도문

주기도문으로 가정 예배를 마칩니다.

 

 


 

추천 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가정예배 은혜나눔 목록

게시물 검색
개인정보취급방침 서비스이용약관 관리자
Copyright © Copyright 2014 경산중앙교회 All rights reserved.

(우)38500 경상북도 경산시 강변동로 358 대표전화 : 053-816-7000 / 팩스번호 : 053-816-77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