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14일 가정예배 > 가정예배 은혜나눔

본문 바로가기
구 경산중앙교회 홈페이지 바로가기

HOME > 커뮤니티 > 가정예배은혜나눔



가정예배 은혜나눔

10월 14일 가정예배

본문

사랑으로 감싸고 서로 존중하라

♡ 경배와 찬양: 자녀들이 주일학교에서 배운 찬양으로 시작해도 좋습니다

하나님의 진리 등대(찬송가276) 주님 마음 내게 주소서(예향264)

♡ 말씀: 레위기19:9-16

9 너희가 너희의 땅에서 곡식을 거둘 때에 너는 발모퉁이까지 다 거두지 말고 네 떨어진 이삭도 줍지 말며 10 네 포도원의 열매를 다 따지 말며 네 포도원에 떨어진 열매도 줍지 말고 가난한 사람과 거류민을 위하여 버려두라 나는 너희의 하나님 여호와이니라 11 너희는 도둑질하지 말며 속이지 말며 서로 거짓말하지 말며 12 너희는 내 이름으로 거짓맹세 함으로 네 하나님의 이름을 욕되게 하지 말라 나는 여호와이니라 13 너는 네 이웃을 억압하지 말며 착취하지 말며 품꾼의 삯을 아침까지 밤새도록 네게 두지 말며 14 너는 귀먹은 자를 저주하지 말며 맹인 앞에 장애물을 놓지 말고 네 하나님을 경외하라 나는 여호와이니라 15 너희는 재판할 때에 불의를 행하지 말며 가난한 자의 편을 들지 말며 세력 있는 자라고 두둔하지 말고 공의로 사람을 재판할지며 16 너는 네 백성 중에 돌아다니며 사람을 비방하지 말며 네 이웃의 피를 흘려 이익을 도모하지 말라 나는 여호와이니라

 

♡ 오늘의 메시지: 가족 중 한명이 옆에 있는 메시지를 낭독합니다.

 

하나님께서는 이스라엘 백성이 지켜야 할 법도와 규범 가운데, 이웃과 사회를 향해 실천해야 할 사항들에 대해 말씀하십니다. 추수 때 가난한 자와 연약한 자들을 위한 배려를 말씀하셨고(9~10절), 이웃과의 관계에서 지켜야 할 사회 규범도 말씀하셨습니다(11~14절). 또한 이웃과의 관계가 공의로워야 한다고 당부하십니다(15~16절). 이는 하나님의 선하심에서 비롯된 것으로, 곧 하나님의 공의와 자비를 보여 주는 부분입니다.

그렇다면 하나님께서는 왜 이웃과의 관계에 대한 규범들을 세세하게 말씀하셨을까요? 하나님께서는 본문을 통해 이웃에 대한 사랑(9~10절)과 이웃에 대한 권리 존중(11~16절)을 말씀하셨습니다. 이는 하나님께서 자신의 거룩함을 표현하기 위해 실제 예시로 말씀하신 부분입니다.

하나님께서는 자신의 거룩함을 피상적인 상태로 한정시키신 것이 아니라, 연약한 이웃에 대한 사랑과 그들의 권리를 존중하는 마음으로 표현하셨습니다. 그러므로 하나님의 속성을 따르려는 거룩한 자는 하나님께서 베풀고자 하는 사랑의 마음을 품을 수밖에 없으며, 결국 하나님을 사랑하고 이웃을 사랑하게 됩니다.

세상 사람들은 자신에게 힘이 있으면 그 힘을 자신에게 유익한 방향으로 남용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하지만 하나님께서는 자신의 형상을 따라 지은 사람에게 따뜻한 사랑으로 다가오셨습니다. 그러므로 그리스도를 믿는 사람이라면 마땅히 하나님의 형상을 따라, 이웃을 배려하고 사랑하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하나님께서는 우리로 하여금 그분의 거룩함과 사랑을 이웃을 향해 온전히 드러내고, 열심히 전하도록 하셨습니다. 그러므로 항상 하나님의 뜻이 어디에 있는지를 생각하고, 서로 사랑하며 배려하는 하나님의 자녀가 되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이런 자를 향해 하나님께서 더욱더 긍휼함을 베푸신다는 사실을 기억하며 살아가는 우리 가정이 되기를 소원합니다.

 

 

♡ 은혜 나누기

 

나눔 1 이웃을 대하는 내 모습은 하나님께서 보시기에 어떻습니까? 주변 이웃을 대하는 자신의 모습에 대해 객관적으로 살펴보고 나눠 봅시다.

 

 

 

 

 

 

나눔 2 하나님은 우리에게 이웃을 배려하고 사랑하되 이웃이 범죄 할 때에는 명확하게 공의를 세우라고 하십니다. 이것을 보아 알 수 있는 하나님의 성품은 무엇입니까?

 

 

 

 

 

 

 

나눔 3 우리가 만나는 이웃을 하나님의 형상으로 대할 때 어떤 변화들이 일어날지, 내가 먼저 바뀌어야 할 부분은 무엇인지 나누고 실천합시다.

 

 

 

 

 

 

♡ 함께 기도하기

하나님의 뜻이 어디에 있는지 생각하고, 가족은 물론 이웃을 사랑하며 배려하는 가정이 되도록 인도하소서.

 

 

 

 

♡ 주기도문

주기도문으로 가정 예배를 마칩니다.

 


 

추천 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가정예배 은혜나눔 목록

게시물 검색
개인정보취급방침 서비스이용약관 관리자
Copyright © Copyright 2014 경산중앙교회 All rights reserved.

(우)38500 경상북도 경산시 강변동로 358 대표전화 : 053-816-7000 / 팩스번호 : 053-816-77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