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 27일 가정예배 > 가정예배 은혜나눔

본문 바로가기
구 경산중앙교회 홈페이지 바로가기

HOME > 커뮤니티 > 가정예배은혜나눔



가정예배 은혜나눔

1월 27일 가정예배

본문

  

하나님의 전신갑주를 취하라

 

   ♡ 경배와 찬양: 자녀들이 주일학교에서 배운 찬양으로 시작해도 좋습니다.

     찬양: 우리들의 싸울 것은(350), 세상의 유혹 시험이(예향3210)

 

   ♡ 말씀: 에베소서 6:10~20

   ♡ 오늘의 메시지: 가족 중 한명이 옆에 있는 메시지를 낭독합니다.

 

20 끝으로 너희가 주 안에서와 그 힘의 능력으로 강건하여지고 11 마귀의 간계를 능히 대적하기 위하여 하나님의 전신 갑주를 입으라 12 우리의 씨름은 혈과 육을 상대하는 것이 아니요 통치자들과 권세들과 이 어둠의 세상 주관자들과 하늘에 있는 악의 영들을 상대함이라 13 그러므로 하나님의 전신 갑주를 취하라 이는 악한 날에 너희가 능히 대적하고 모든 일을 행한 후에 서기 위함이라 14 그런즉 서서 진리로 너희 허리 띠를 띠고 의의 호심경을 붙이고 15 평안의 복음이 준비한 것으로 신을 신고 16 모든 것 위에 믿음의 방패를 가지고 이로써 능히 악한 자의 모든 불화살을 소멸하고 17 구원의 투구와 성령의 검 곧 하나님의 말씀을 가지라 18 모든 기도와 간구를 하되 항상 성령 안에서 기도하고 이를 위하여 깨어 구하기를 항상 힘쓰며 여러 성도를 위하여 구하라 19 또 나를 위하여 구할 것은 내게 말씀을 주사 나로 입을 열어 복음의 비밀을 담대히 알리게 하옵소서 할 것이니 20 이 일을 위하여 내가 쇠사슬에 매인 사신이 된 것은 나로 이 일에 당연히 할 말을 담대히 하게 하려 하심이라

 

    ♡ 은혜 나누

 

 

나눔      나눔 1 바울은 사탄의 간계에 넘어가지 않도록 하나님의 전신 갑주를 입으라고 말합니다. 최근 내 삶 가운데 전신 갑주로 온전히 무장되지 못해 어려움을 겪었던 적이 있다면 나눠 봅시다.

 

 

 

 

 

나눔      나눔 2 세상과의 싸움을 내 힘으로 감당할 수 없습니다. 전신갑주를 입었다 하더라도 철저히 기도하지 않는 자는 결코 승리할 수 없음을 반드시 기억해야 합니다. 기도의 자리를 지키기 위해 어떠한 노력을 하고 있는지 나눠 봅시다.

 

 

 

 

 

나눔      나눔 3 우리 가족이 사탄의 악한 속임수에 넘어가지 않기 위해 하나님의 전신 갑주로 온전히 무장하려면 무엇을 결단해야 할지 함께 의논해 봅시다.

 

 

 

 

   ♡ 오늘의 메시지

 

바울은 남편과 아내, 부모와 자녀, 상전과 종의 관계에 대해 말한 뒤 끝으로 하나님의 전신 갑주를 취하라고 합니다(10~11). 왜냐하면 싸움의 대상은 내 힘으로는 도저히 감당할 수 없는 세상 권세를 가진 자들과 악한 영이기 때문입니다(12). 그러므로 이를 대적하기 위해 항상 하나님께서 허락하신 전신 갑주로 무장하고 더불어 성령 안에서 기도해야 한다고 말합니다(14~18).

바울이 에베소서를 마무리하며 영적 전쟁에 대비해 전신 갑주가 필요하다고 말한 이유는 무엇일까요? 그 이유는 세상과의 싸움을 내 힘으로 감당할 수 없다는 사실을 다시 한번 깨닫게 하기 위해서입니다. 그리고 대충 무장하는 것으로 감당할 수 있는 싸움이 아님을 강조하기 위해서입니다. 바울은 철저하게 전신 갑주를 취하는 것과 더불어, 하나님께 온전히 이 싸움을 이겨 낼 수 있도록 간구할 때 영적 싸움에서 승리할 수 있다고 말합니다. 사실 많은 그리스도인들이 이 진리를 알고 있습니다. 그리고 각자 자신의 수준에서 영적 전투에 대비하려고 노력합니다. 하지만 우리의 대적이 어떤 존재인지 깨닫지 못한다면 그 싸움은 역부족일 수밖에 없습니다. 그리고 전신 갑주를 취했다 하더라도, 철저하게 기도하지 않는 자는 결코 승리할 수 없음을 반드시 기억해야 합니다. 가정이나 직장에서 겪는 갈등이 영적 전쟁이라는 사실을 인지하기란 쉽지 않습니다. 그래서 대적해야 할 적군을 바로 알지 못하고, 아군끼리 상처를 주고 싸우는 간계에 빠지기도 합니다. 그러므로 항상 하나님의 전신 갑주로 무장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깨어 기도해야 합니다.

우리 가족은 악한 날에 마귀의 간계를 대적할 하나님의 전신 갑주를 온전히 착용하고 있습니까? 먼저 하나님 앞에 드리는 가정예배가 하나님 앞에서 전신 갑주를 착용하는 시간으로 자리매김 되기를 바랍니다. 그리고 가족 간에 서로를 위해 전심으로 기도해 영적 전쟁에서 모두가 승리할 수 있기를 소원합니다.

    ♡ 함께 기도하기

 

일상의 모든 순간마다 사탄의 악한 속임수에 넘어가지 않도록 말씀과 기도의 무기로 완전 무장되는 은혜를 주소서.

 

    

주기도문

 

주기      주기도문으로 가정 예배를 마칩니다.

 

 

추천 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가정예배 은혜나눔 목록

게시물 검색
개인정보취급방침 서비스이용약관 관리자
Copyright © Copyright 2014 경산중앙교회 All rights reserved.

(우)38500 경상북도 경산시 강변동로 358 대표전화 : 053-816-7000 / 팩스번호 : 053-816-77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