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월 4일 10시에 경산중앙교회 본당에서는 주일학교 전 부서(영아부~고등부) 학부모 간담회가 있었다. 주일학교 교역자들과 찬양팀의 신나는 찬양으로 시작을 알렸다. 박승규 장로의 기도와 김종원 담임 목사의 환영사가 있었다. 이어 각 부서 담당 교역자들의 인사가 이어졌다.
초청된 소진희 교수(고신대 기독교육학과)는 ‘그리스도의 장성한 분량’(엡 4:13~14)이라는 제목의 말씀을 전했다. 교육을 가치 있는 것을 전하는데 우리는 실천하지 않으면서 아이들에게는 강요한다. 우리도 행동하면서 아이들에게 행동을 실천하기를 권하라고 했다.
하나님께 내가 원하는 것을 기도하는 것이 아니라 하나님이 원하는 것을 기도하라고 했다. 내 삶의 주인이 내가 아니라 하나님이 되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마 6 : 33을 언급하면서 하나님 나라를 구하라고 했다. 합리성은 진리를 대변해 주지 못한다고 얘기했다. 아이들에게 돈을 벌기 위해 공부한다기보다 하나님의 나라를 위해 공부해야 한다고 얘기하길 권면했다.
우리가 먼저 하나님이 우리 삶의 주인이 되므로 살고 하나님의 나라를 위해 살아야 한다고 했다. 하나님이 창조주인 것을 인정하고, 하나님을 바라보고 살아야 한다고 하며 말씀을 맺었다.
참석한 모두 하나님이 주인 되심을 기도하고 하나님 나라를 위해 살아야 함을 강조한 기도를 하며 마무리했다. 이후 부서별로 정해진 장소에서 간담회가 이어졌다. 부서의 2025년 사역 주제와 방향 그리고 일정을 부모들에게 설명하는 시간을 가지며 모든 일정을 마무리했다.
문서사역부 허진근 기자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