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수님께 믿음 들고 나아가는 가정
* 경배와 찬양
지금까지 지내온 것(찬 301) / 그 날에 천국에서
* 금주의 요절 말씀
“너희가 노년에 이르기까지 내가 그리하겠고 백발이 되기까지 내가 너희를 품을 것이라 내가 지었은즉 내가 업을 것이요 내가 품고 구하여 내리라”(이사야 46장 4절)
* 말씀 : 마가복음 5장 25-34절
25 열두 해를 혈루증으로 앓아 온 한 여자가 있어
26 많은 의사에게 많은 괴로움을 받았고 가진 것도 다 허비하였으되 아무 효험이 없고 도리어 더 중하여졌던 차에
27 예수의 소문을 듣고 무리 가운데 끼어 뒤로 와서 그의 옷에 손을 대니
28 이는 내가 그의 옷에만 손을 대어도 구원을 받으리라 생각함일러라
29 이에 그의 혈루 근원이 곧 마르매 병이 나은 줄을 몸에 깨달으니라
30 예수께서 그 능력이 자기에게서 나간 줄을 곧 스스로 아시고 무리 가운데서 돌이켜 말씀하시되 누가 내 옷에 손을 대었느냐 하시니
31 제자들이 여짜오되 무리가 에워싸 미는 것을 보시며 누가 내게 손을 대었느냐 물으시나이까 하되
32 예수께서 이 일 행한 여자를 보려고 둘러 보시니
33 여자가 자기에게 이루어진 일을 알고 두려워하여 떨며 와서 그 앞에 엎드려 모든 사실을 여쭈니
34 예수께서 이르시되 딸아 네 믿음이 너를 구원하였으니 평안히 가라 네 병에서 놓여 건강할지어다
* 오늘의 메세지
12년 동안 혈루증으로 고통받던 여인은 많은 의사에게 치료를 받았지만, 아무런 효과를 보지 못합니다(25~26절). 예수님에 대한 소문을 들은 여인은, 그분의 옷에 손을 대기만 해도 치유될 것이라는 믿음을 가지고 예수님께 나아옵니다(27~28절). 여인이 예수님의 옷에 손을 대는 순간, 그녀의 병이 즉시 나았습니다(29절).
혈루증을 앓던 여인이 보여 준 믿음과 예수님께서 보여 주신 응답을 통해, 우리가 배워야 할 중요한 교훈은 무엇일까요? 첫째, 절망 속의 믿음입니다. 여인은 12년 동안 혈루증을 앓으며 고통받았습니다. 그녀는 육체적 고통과 더불어 사회적 고립, 경제적 어려움까지 겪습니다.
그러나 그녀는 예수님에 대한 소문을 듣고 그분의 능력을 믿기로 결심합니다. 여인은 “내가 그의 옷에라도 손을 대어도 구원을 받으리라”는 강한 믿음으로 예수님께 나아갑니다(28절). 우리도 인생의 절망적인 상황에서 예수님을 향한 믿음을 놓지 말아야 합니다.
둘째, 믿음의 행동입니다. 여인은 군중 속에서 예수님의 옷에 손을 대기 위해 용기 있는 행동을 합니다. 이는 당시 사회적 규범과 자신의 상태를 생각할 때, 매우 위험한 행동이었습니다. 하지만 그녀는 예수님의 능력을 믿었기에 과감하게 행동으로 옮깁니다. 그리고 예수님의 옷에 손을 대는 순간, 즉시 병이 나았습니다. 믿음은 단순한 생각이나 바람 정도가 아니라, 행동으로 나타나야 합니다. 우리가 믿음으로 행동할 때, 예수님께서 우리의 삶에 기적을 행하실 것입니다.
셋째, 예수님의 응답입니다. 예수님께서는 여인이 자신의 옷에 손을 댄 것을 즉시 아셨고, “누가 내 옷에 손을 댔느냐”라고 물으십니다. 여인이 모든 사실을 고백하자, 예수님께서는 그 믿음을 칭찬하시며 “네 믿음이 너를 구원하였으니 평안히 가라”며 믿음에 반응하십니다.
우리 가정의 여러 가지 문제도 예수님께서 해결해 주실 것이라는 믿음과 담대함을 가지고 예수님께 나아가면 놀라운 응답이 일어날 것입니다. 예수님을 더욱 신뢰하고 믿음으로 나아가, 기적을 경험하는 복된 가정이 되기를 소망합니다.
* 은혜 나누기
1. 현재 내가 직면하고 있는 어려움이나 문제가 있다면 무엇인지 가족과 함께 나눠 봅시다.
2. 혈루증 앓던 여인처럼 내가 직면한 문제를 예수님께 맡기고 믿음으로 나아가기 위해 무엇을 결단할지 구체적으로 나눠 봅시다.
* 함께 기도하기
어떤 어려움 가운데서도 예수님을 더욱 신뢰하고 믿음으로 나아가, 삶에서 기적을 경험하는 가정이 되게 하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