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육 · 훈련

가정예배안

2025년 4월 첫째 주 가정예배안
2025-04-09 12:51:42
김은균
조회수   14

가정예배  마가복음 14:33~42
시험에 들지 않게 깨어 기도하라


은혜 나누기
1.    내 앞에 닥친 시험과 두려움을 이기지 못하고 좌절했던 적이 있다면 언제인지 각자의 경험을 나눠 봅시다.
2.    예수님처럼 기도를 통해 두려움과 시험을 이기고, 하나님의 뜻대로 살아가는 믿음의 가정이 되기 위해 어떤 실천이 필요한지 나눠 봅시다. 

 

함께 기도하기
예수님처럼 기도를 통해 삶의 어려움을 이겨 내고, 하나님의 뜻을 따라 순종하며 살아가는 가정이 되게 하소서.

 

오늘의 메세지
예수님께서는 마지막 만찬을 통해 제자들과 아름다운 교제를 나누시고, 십자가를 지기 위해 겟세마네동산으로 향하십니다. 예수님께서는 인류를 구원하기 위해 십자가의 고통을 감수해야 하는 운명 앞에서 깊은 고뇌와 슬픔에 잠기십니다. 그리고 인간적인 약함을 드러내시면서도, 동시에 하나님 아버지의 뜻에 순종하고자 간절히 기도하십니다. 
예수님께서는 고통스러운 십자가의 죽음을 피하고 싶어 하셨지만, 결국 자신의 뜻보다는 아버지의 뜻을 따르기로 결단하십니다(35~36절). 이는 예수님께서 불순종하셨다는 의미가 아니라, 오히려 인간적인 한계를 극복하고 완벽한 순종을 보여 주셨음을 의미합니다.
예수님께서는 왜 고통스러운 십자가의 길을 가셨을까요? 그것은 바로 우리의 죄를 대신해 죽으시고, 영원한 생명을 주시기 위한 하나님의 계획이기 때문입니다. 예수님의 십자가는 단순한 고난이 아니라, 하나님의 사랑이 가장 극적으로 드러난 사건입니다. 예수님께서는 모든 인류의 죄를 용서하고 영생을 주고자 하시는 하나님의 계획을 따라, 고통스러운 십자가의 길을 순종하며 걸어가셨습니다.
예수님께서는 기도하시는 동안 잠든 제자들을 보고 안타까워하시며, 이들을 꾸짖으셨습니다(37절). 이때 예수님께서는 제자들에게 “시험에 들지 않게 깨어 기도하라”고 말씀하시면서 기도의 중요성을 강조하십니다(38절). 우리도 예수님처럼 기도를 통해 삶의 어려움을 이겨 내고, 하나님의 뜻을 따라 살아야 합니다.
우리 가족은 지금 이 순간에도 깨어 기도하고 있습니까? 세상의 온갖 시험과 유혹 속에서 굳건한 믿음을 지키기 위해서는 영적인 잠에서 깨어나 하나님께 부르짖어야 합니다. 특히 하나님 나라를 위해 일하고자 하는 우리에게 기도는 필수 불가결한 무기입니다. 예수님께서도 십자가의 고통 앞에서 인간적인 연약함을 드러내며 고뇌하셨지만, 기도를 통해 힘을 얻으셨습니다. 또한 전능하신 하나님의 아들이셨지만, 그 누구보다 간절하게 기도하셨습니다. 예수님처럼 기도를 통해 두려움과 시험을 이겨 내고, 하나님의 뜻대로 살아가는 복된 가정이 되기를 소망합니다.

댓글

댓글쓰기 권한이 없습니다.